Q) 첫인상이 좋지 않더라도 계속해서 접하게 되면 점차 호감을 느끼게 되는 심리 효과를 ‘단순 노출 효과(Mere Exposure Effect)’라고 합니다. 이 효과를 일컫는 심리 용어는 무엇일까요?1) 앵커링 효과 (Anchoring effect)2) 에펠탑 효과 (Eiffel Tower effect)3) 디드로 효과 (Diderot effect)4) 윔블던 효과 (Wimbledon effect)미국의 사회심리학자 로버트 자이언스(Robert B. Zajonc)가 명명한 것으로, 광고나 언론에서도 이것을 활용하여 브랜드의 인지도나 호감도를 올리거나 대중을 설득하는 데 이용합니다.· 앵커링 효과 (Anchoring effect) : 배가 닻(anchor)을 내리면 닻과 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