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식당 소개

홍대 고기집 맛집 [고기꾼김춘배 숲길직영점], 봄 맞이 숲길 산책~!(feat. 돼지 A-SET, 특목살, 등덧심살, 삼겹살, 차돌된장찌개), 흔치 않은 콜키지프리 고기집이라 추천

닥터리의 리키피디아(Leekipedia) 2024. 4. 4. 14:36
728x90

기나긴 겨울이 지나고

드디어 봄이 왔습니다 ㅎㅎ

저희 집 근처에 한강이나 산은 없지만

경의선 숲길이 가까워서

산책하기엔 정말 좋습니다.

아내와 산책도 할겸

고기도 먹을겸

(얼마전에 먹지 않았니???)

경의선 숲길에 위치한 홍대 고기집인

[고기꾼김춘배 숲길직영점]에 가서

맛있는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2호선 신촌역 8번 출구에서

500m 거리이고,

도보로 6-7분 걸리고,

경의중앙선 서강대역 2번 출구에서는

400m 거리이고,

도보로 5분 거리입니다.

주차는 주변 공영주차장에 하셔도 되지만

역시 현대백화점이 좋죠.

저는 술을 안 마실거라서

현대백화점을 이용하였습니다.

(사랑해요 현대~!!!)

서울 마포구 서강로13길 31-2
0507-1353-6467
영업시간
12:00 ~ 23:00(라스트오더 22:00)

경의선 숲길에는 벌써

매화꽃과 벚꽃이 피기 시작하고

봄을 만끽하기 위해

산책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경의선숲길에 위치해 있어서

식사 후에 산책을 하거나

산책을 하다가 식사를 하기 좋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체인점으로 알고있는데,

장사는 잘 되는 것 같아요.

(항상 사람이 북적북적)

직영점이라서

고기 퀄리티 관리도 잘 되고 있구요.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식당이구요.

(반려동물을 보진 못했습니다만;;;)

경의선숲길은 애견과 산책하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

개들이 고기 냄새에 홀려

여기를 그냥 지나치지를 못하더라구요 ㅎㅎ

다들 일단 가게 앞에 멈춰서서

주인을 애처롭게 바라보지만...

실제로 어떤 강아지는 5분여를

주인과 실랑이 하더니

여기 사장님에게 육포?를 얻어먹기도 했습니다.

(사장님이 정말 동물을 좋아하는 것 같았어요,

동물용 육포를 구비해놓는 가게라니?)

그리고 정말 좋은 점이

바로 콜키지 프리~~!!!

저희는 술을 안 마셨지만

여기 오신 손님들이 상당수가

위스키, 사케, 와인 등

본인들의 술을 가져오셨더라구요.

좋은 술이 생겨서 회식하는 분들께는

여기가 최고의 선택지 중 하나가 아닌가

생각되었습니다.

 
 

이른시간에 갔던지라

다행히 대기없이 입장~!!!

(6시 넘으면 웨이팅 생기는 날도 많습니다.)

뭔가 레트로한 느낌의 인테리어지만

깔끔하고 기름때 하나 없이 잘 관리되고 있습니다.

 

밖으로는 이렇게 경의선 숲길이 보여서

지나가는 사람 구경,

(아니 우리가 구경당하는건가?;;;)

강아지 구경, 애완 호주앵무새 구경...

엥? 호주앵무새를 묶어서 산책을 하시는 분이 있네;;;

 

하튼 별별 구경이 가능합니다 ㅎㅎ

 

메뉴는 소, 돼지 다양한데,

저희는 돼지 A-SET(600g)(63000원)를 시켰습니다.

특목살(300g) + 삼겹살(150g) + 등덧심살(150g)

+ 차돌된장찌개의 구성입니다.

판은 무쇠판이네요.

(숯불구이와는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김치, 파절이, 양파절임, 콩나물, 명이나물, 멜젓, 상추

등등 구성은 다 갖추고 있습니다 ㅎㅎ

소금, 쌈장과 마늘양념도 있구요.

마늘양념은 처음 보는데,

고기와는 꽤나 잘 어울립니다. ㅎㅎ

 

 

 

 

 

드디어 고기 입장~!

가장 먼저 올라간 것은

특목살(300g)입니다.

감자랑 새송이 버섯도 올라가구요.

 

목살의 두께 보세용;;;

엄청 납니다 ㅎㅎ(5-6cm 이상 되는 듯)

이래서 "특"이구나~!!

 
 

이곳의 좋은 점은 직원분이

일일이 다 구워주신다는 것~!

 
 

고기 퀄리티가 상당히 좋네요...

잘 익어가는 목살들...

새송이 버섯 먼저 구워주셔서

소금에 찍어먹었는데

맛있더군요.

 
 

목살이 다 익으면

옆으로 올려주시고,

미나리와 김치를 얹어서 구워주십니다~!!!

크으...

 

역시나 첫 한점은

소금과 함께~!!!(국룰~!!!)

목살이 두툼~해서

육즙이 살아있고,

고기 퀄리티가 좋아서

전혀 잡내도 없이 맛있습니다.

 
 

쌈으로도 먹고,

마늘양념도 얹어서 먹고,

명이나물에도 싸 먹고,

미나리에도 싸 먹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고기가 두툼하면서도 상당히 부드럽고

씹는 맛도 좋습니다.

 
 

먹다보니 차돌된장찌개 등장~!!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여서 나옵니다.

이건 공기밥을 안 시킬 수가 없어서

공기밥을 시켜서 먹었습니다.

차돌박이도 듬뿍 들어 있는데,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이 일품이네요.

요즘 삼겹살 + 미나리 조합이 인기라던데,

미나리를 많이도 주셨네요 ㅎㅎ

 

구운감자도 꽤 맛있습니다 ㅎ

 

구운김치와의 조합도 좋고,

이 끓인 멜젓과 조합이 가장 좋았네요.

감칠맛도 좋고

적당히 비릿~한 맛이 일품~!!!

 

두번째는 두툼~~한 삼겹살(150g)입니다.

지방과 살코기의 비율이 좋고,

육즙도 풍부해서 먹을맛이 납니다.

삼겹살에도 역시 멜젓~!!!

다른 곳보다 비린 맛이 덜한 멜젓인데

진짜 맛있네요.

 

마지막으로 등덧심살(150g)인데요,

자주 못 먹어본 부위 같은데

쫄깃하고 씹는 맛 좋아하시는 분들이

정말 좋아하실 것 같은 부위입니다.

고기에 밥에 차돌된장찌개에...

정신없이 먹다보니

배가 불러서 더 이상은...

(와따시와 코코마데다...)

경의선 숲길에서

홍대 맛집이나 홍대 고기집을 찾고 계신 분들은

[고기꾼김춘배 숲길직영점]을 선택하시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무엇보다

콜키지프리라서

무언가를 축하하기 위해

모인 분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값비싼 위스키, 와인, 사케...

염치없지만 한잔 얻어먹고 싶은 욕구가;;;

본인이 아끼던, 또는

친구들과 함께 하고 싶은 술이 있으셨다면

고기꾼김춘배에서

고기와 함께 술 한잔 하는 것도

어떠실까 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