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스카이허브라운지 서편
위치 : 제1여객터미널 4층 29번 게이트 앞
운영시간 : 24시간
전화번호 : 032-743-4811
브레이크타임 :
오전 06시 ~ 07시
오후 21시 30분 ~ 22시
COVID 19로 인해 오랫동안 해외여행을 못 가다가 이번에 가족(아내, 딸, 아들, 그리고 장모님)끼리 오키나와에 다녀왔습니다.
13:30분 비행기이고 기내식이 없다보니 점심을 먹고 비행기를 타야 했습니다.
원래는 마티나 라운지에서 식사를 하려고 했는데, 제 카드로는 제2여객터미널 마티나라운지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여 어쩔 수 없이(왔다갔다 할 시간이 없어서) 스카이허브라운지에서 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스카이허브라운지는 제1여객터미널에서는 서편만 운영중입니다.)
저는 아시아나 신한카드 air 1.5 카드가 있었고(1년에 2회 라운지 무료), 장모님과 아내는 우리체크카드(라운지 입장전까지 실적 30만원 이상 + 더라운지멤버스 어플 등록)로 무료입장이 가능했습니다. 아들은 36개월 미만이라 무료입장, 딸은 만5세로 17$ 였고, 동반자 할인 10%를 받아 15.3$에 5인 가족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따로 카드가 없으시다면 여행전에 네이버페이 우리체크카드를 만드시면 본인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장모님과 아내가 이걸로 무료이용하였습니다.) 여행 직전까지 30만원 이상 쓰셔야 무료 입장 가능(더 확실히 하시려면 여행 전달에 30만원 이상)하니 꼭 기억하세요.
입장할때에는 더라운지멤버스 어플에 카드를 등록하셔야 무료 입장 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 및 이용시간 제한
요금 :
성인(만 11세~) 39$
환승객 24$
소아(37개월 ~ 만 10세) 17$
36개월 미만 무료
이용시간 제한 : 3시간
성인(만11세 ~)은 39$, 환승객은 24$ 이고, 소아(37개월 ~ 만 10세)는 17$ 입니다.
36개월 미만은 무료라서 둘째는 무료입니다.
할인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본인 30% 할인 또는 동반인 1인 무료
PP카드(본인 무료 입장)
각 카드사의 PP(Priority Pass)카드가 있으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구요.
그 외 할인 카드를 이용하면 본인 30% 할인 또는 동반인 1인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마티나라운지나 스카이허브라운지를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사이트나 앱이 있는데요.
1. 네이버쇼핑
정가는 39$(5/31일 기준 환율로 약 52,000원)이지만 네이버 쇼핑에서 33,000~ 34,900원에 1인 할인 이용권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2. 더라운지멤버스
더라운지멤버스 어플에서는 현재 1인 34,000원, 2인 64,000원에 라운지 이용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3. KKday
KKday 홈페이지 - 한국 > 경기도 > 인천, 김포, 김해공항 라운지 이용권에 들어가시면 스카이허브라운지, 마티나라운지, 라운지엘 등의 이용권을 33,000원에 구입가능합니다.
4. 클룩(Klook)
클룩(Klook) - Klook Travel > 한국 > 인천에 들어가시면 스카이허브라운지 이용권을 32,900원에 구입가능합니다.
가격은 32,900 ~ 34,900원으로 대동소이합니다.
출처 :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
마티나라운지에는 식사를 위한 식탁만 있는 것에 비해 스카이허브라운지는 앉아서 쉴 수 있는 쇼파가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쇼파 옆에는 핸드폰 충전 등을 위한 콘센트도 있어서 비행기를 기다리는 동안 충전도 할 수 있습니다.
창밖으로는 3층 출국장이 보이는 시원한 뷰를 자랑합니다.
좌석은 1인 테이블, 2인 테이블, 4인 테이블 등 여러 좌석이 있었고, 확실히 마티나 라운지에 비해서는 덜 붐비는 모습이었습니다.
과거에는 음식 구성이 마티나라운지에 비해 많이 부족하다는 평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디저트류를 제외하고는 많이 따라잡았다는 평입니다.
음식메뉴
- 샐러드 류 : 신선한 베이직 샐러드(샐러드 드레싱 2-3종 포함), 포테이토 샐러드, 버섯샐러드, 두부면 샐러드 등
- 시리얼 : 후르츠링과 콘후레이크
- 빵 : 식빵, 호밀빵, 애플파이 등을 토스터기에 구워서 먹을 수 있습니다.(1회용 딸기잼과 버터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 채식 튀김류 : 교자튀김, 두부스틱탕수육
- 튀김류 : 고구마튀김, 김말이튀김, 깻잎고기전튀김, 오징어튀김
- 볶음밥, 소불고기, 야채 및 소세지볶음, 닭강정, 순대볶음, 꼬치어묵
- 파스타 : 크림파스타, 토마토파스타가 번갈아서 나오는 듯 합니다.
- 호박죽, 미역국(또는 육개장)
- 컵라면류 : 신라면, 짜파게티, 튀김우동 등 3종 미니컵라면
- 비빔밥 :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밥, 야채, 고추장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음료메뉴
- 시원하게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아이스 버킷 안에 얼음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생수 : 500ml 짜리 생수가 냉장고 안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 주스류 : 오렌지 쥬스와 토마토 쥬스 2종
- 우유
- 맥주 : 테라 생맥주
- 와인 :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 각 1종씩
- 위스키 & 하이볼 : 탈리스만 위스키가 준비되어 있고, "탈리스만 하이볼"을 만들 수 있는 설명서가 옆에 있어서 하이볼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 소프트드링크 : 코카콜라(일반, 다이어트), 스프라이트, 환타
- 커피류 : 커피머신이 준비되어 있어서,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라떼 등을 마실 수 있고, 얼음을 넣어서 아이스로 커피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디저트메뉴
- 간식류 : 바나나칩, 견과류(건포도, 해바라기씨 등), 프레즐
- 케이크류 : 조각케잌(2종), 초코빵, 미니붕어빵
- 과일류 : 오렌지, 파인애플
컴퓨터와 프린터도 준비되어 있어서 인터넷을 이용하거나, 인쇄도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저는 몇시간 후에 렌트카를 운전해야 해서 술은 먹지 못했지만, 정말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맛도 그렇게 나쁘지 않았고, 이 정도면 여느 리조트 조식에 비해서 크게 떨어진다고는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39$를 내고 들어가기에는 조금 아깝지만, 할인권을 구매하거나(이것도 사실 아깝죠) 무료입장카드를 미리 만들어서 이용하면 후회없는 여행 전 식사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