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식당 소개

신촌 회전 초밥 으뜸스시 신촌점 한 접시에 2200원 동일가 가성비가 끝내주는 회전 초밥 맛집

닥터리의 리키피디아(Leekipedia) 2026. 5. 31. 18:29
728x90

인트로

집이 근처다보니 저희 부부는

신촌 현대백화점에 꽤 자주 방문합니다.

현대백화점에서 장을 보기도 하고

주차를 하고 근처에서 식사를 하기도 하죠.

사실 신촌 일대는 꽤 잘 안다고

자부하는 저희 부부인데

한번도 가보지 않은 맛집이 있다고 해서

저녁 식사를 하러 가기로 했습니다.

꽤 유명한 곳이라고 하는데

왜 몰랐을까요?;;;

(그것도 신촌현백 바로 옆인데!!!!)

신촌 회전 초밥, 신촌역 초밥으로 이름난

[으뜸스시 신촌점]

초밥을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위치 & 찾아가는 길 & 주차

2호선 신촌역 1번 출구에서

200여m 거리로

도보로는 1-2분의 가까운 거리입니다.

신촌 현대백화점과 창천문화공원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용 주차장은 없지만

신촌현대백화점에 주차를 하시면

30분 무료 주차 지원을 해주신다고 해요.

원래 신촌현백에 차를 세우면

최초 30분이 무료이니

30분 + 30분 = 60분

무료 주차가 가능하겠습니다.

저희 부부도 신촌 현백에

차를 세우고 방문하였습니다.


주소 & 전화번호 & 영업시간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5길 26 2층
0507-1306-5732
영업시간
11:30 ~ 21:3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익스테리어 & 인테리어 & 좌석구성

 

보승회관 2층이 으뜸스시입니다.

아니 맨날 지나다니던 길인데

왜 처음 봤을까요???;;;

뭐 신촌의 대표 맛집답게

만석에 웨이팅까지...

가성비가 뛰어난 회전 초밥이라

학생들이 진짜 많았어요...

웨이팅이 있을시에는

식사 시간이 1시간으로 제한된다고 합니다.

 

웨이팅이 있다고 해도

좌석 회전률이 빨라서

자리는 또 금방금방 납니다.

좌석은 다른 회전 초밥집처럼

다찌석과 4인용 테이블로 되어 있는데

저희는 운좋게 테이블석에 앉을 수 있었어요.

매장이 그렇게 크지 않음에도

손님들이 엄청 많고

그에 따라 직원수도 많기에

매장은 깔끔하게 잘 관리되고 있었습니다.

필요한 것도 요청하면

바로바로 가져다주셨구요.


다른 곳에서도 많이 보던 스시는 물론,

퓨전 & 아부리 스시 등

독특한 메뉴의 스시 등이

100여종 넘게 준비되어 있음

 
 
 
 
 
 

출처 : 으뜸스시 신촌점 네이버플레이스

프리미엄 메뉴를 제외하고는

접시 색깔에 관계없이

모두 2200원 단일가의 위엄~!!!

종류도 정말 다양해서

특활어, 생참치부터

군함, 마끼, 아부리, 그리고

튀김과 과일, 디저트까지

100여종이 넘는 메뉴가 있어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출처 : 으뜸스시 신촌점 네이버플레이스

학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보니

런치메뉴의 가성비도 미쳤는데

다양한 런치 세트가 있어서

점심에도 엄청 붐빈다고 합니다.

네이버 영수증 리뷰를 쓰시면

한 접시 무료 or

음료 서비스를 주신다고 하니

꼭 리뷰해보시구요!!!


 

테이블에는

락교, 초생강, 간장, 와사비 등이

준비되어 있었고,

장국은 직원분이 가져다 주세요.

(요청하면 더 가져다 주십니다.)

 

자 이제 세팅이 끝났으니

본격 초밥 먹방을 시작해볼까요?

 

종류가 워낙 많다보니

레일 위에도 엄청 많은 디쉬가

2층으로 쌓여져서 쉴 새 없이 돌아갑니다.

혹시 레일 위에 없거나

새로 만든 것을 드시고 싶으시면

앞에 계신 셰프님들께

요청하면 바로 만들어주십니다.

(셰프님들이 3분이나 계시는데도

끊임 없는 요청에

쉬지도 않고 일하시더라구요;;;)


프리미엄 스시를 제외하고는

모든 접시가 전부 2200원~!

가성비가 끝내주는 스시~!!

스타트는 언제나 광어로...ㅎㅎ

네타가 길쭉길쭉해서 좋더군요.

3kg 이상의 대광어를 숙성시켜

네타를 만든다고 써 있었습니다.

샤리도 말라붙어 있지 않고

찰기가 있었고 간도 딱 좋았구요.

와사비를 푼 간장에 슬쩍 적셔서 냠~!!!

네타가 작은 초밥의 경우

간장을 찍다가 밥까지

간장에 적셔지는 경우가 많은데

[으뜸스시 신촌점]의 스시는

네타가 길쭉길쭉 해서

네타에만 간장을 찍어먹기 용이했습니다.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었구요,

광어 자체의 은은한 단맛이 좋았습니다.

재료를 매일 공수해서 만드신다던데

네타의 신선함이 아주 좋았습니다.

 

다음은 바로 프리미엄 스시를 먹어줬습니다 ㅎㅎ

셰프님께 요청하니 바로 만들어주셨어요.

오도로(참다랑어 대뱃살)인데

마블링이 아주 좋아보였습니다.

(그래 너는 2200원 일수가 없지 ㅎㅎ

다른데서는 최소 7000-8000원이상...)

뭐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부위죠.

입에 넣자마자 녹아내리는

극강의 부드러움과 고소함...

괜히 [으뜸스시 신촌점]

시그니쳐 3대장 중 하나라고 하는게 아니었어요.

씹을수록 참치 특유의 기름기가 배어 나와

맛을 더하는 고급 부위입니다.

뭐 여러 점 먹기에는 느끼하지만

초밥을 딱 한점만 먹는다면

오도로 선택할 분들이 많을걸요??

명란갑오징어 초밥입니다.

도톰~한 갑오징어에

짭쪼름한 명란을 올리고

데리야끼 소스를 뿌린 뒤

토치로 마무리한 초밥입니다.

일단 불맛이 나서 좋았구요,

쫄깃한 식감과 단짠단짠

맛의 조화가 훌륭한 스시입니다.

[으뜸스시 신촌점]

활어나 선어 초밥도 맛있지만

확실히 퓨전이나 아부리 초밥에

강점이 있는 듯 했어요.

(뭘 골라도 실패가 없더군요...)

구운활어해쉬브라운입니다.

역시 아부리스시인데,

겉을 살짝 구운 활어에

치즈소스, 화이트소스,

그리고 해쉬브라운이 올라간...

그야말로 하나의 요리네요 ㅎㅎ

해쉬브라운의 바삭함이 살아 있구요,

감칠맛이 폭발하는 스시입니다.

다른데서는 맛 보기 힘든 스시 중 하나...

다음은 치즈구운새우입니다.

탱글탱글한 새우에

치즈소스, 화이트소스,

데리야끼소스, 쓰리라차소스 등

온갖 소스와 치즈가루를

뿌린 뒤 구워낸 다음

날치알을 올려 마무리한 아부리스시입니다.

일단 새우가 탱글탱글 맛있었고

정말 다양한 맛이 나는데

날치알의 식감까지 좋아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이건 하나 더 먹었네요...

초밥을 먹으러 와서

연어를 안 먹을 순 없죠 ㅎㅎ

소스연어입니다.

숙성 연어 위에

파인애플 소스와 양파가 듬뿍~!!

노르웨이산 연어 최상 등급이라는

슈페리어 등급 연어만 쓴다고 하구요,

잘 숙성시켜 입에 넣자마자 녹아내리더군요.

연어의 진한 풍미와

기름진 고소함이 퍼질 때 쯤,

새콤달콤한 파인애플 소스와

아삭한 양파가 입안을 싸악~ 개운하게 해주죠.

그 맛에 양파소스연어를 먹는게 아니겠습니까? ㅎㅎ

이쯤해서 다시

프리미엄 스시를 하나 주문했습니다.

역시 [으뜸스시 신촌점]

시그니쳐 3대장 중 하나인

점보 엔가와~!!!

뭐 별로 안 커보이신다구요??

 

원래도 네타가 긴데

점보엔가와는 정말 깁니다;;;

엔가와는 다들 아시겠지만

광어나 가자미의

지느러미살 부위를 말하는데

굉장히 고급 부위 중 하나입니다.

(보통은 썰어서 사시미로도 많이 먹죠...)

흰살 생선 중에서는

가장 기름진 부위 중 하나라서

오도로 못지 않은 리치하고 기름진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부위입니다.

물론 오도로와는 달리

씹으면 오독오독 꼬들꼬들한 식감입니다.

한입에 넣기 부담스러운 크기지만...

스시는 한입에 넣는 것이 국룰~!!!

(누가 고기쌈을 한 입에 안 먹고

베어 먹는다고 생각해보세요...)

입안가득 퍼지는

고소함과 기름향이 일품이었네요.

하나만 먹어도 엄청 배불렀습니다;;;

(압도적인 볼륨감!!!)

레일 위에서 돌아가는 접시를 보면

붉은색으로 된 접시들이 있는데

이 접시들은 데워 먹을 때

더 맛있는 메뉴라서

데워달라고 요청하면

딱~ 알맞게 데워주십니다.

아내가 고른 멘보샤 ㅎㅎ

스시(일식)만 먹다가 중식을 먹은 셈인데

바삭바삭하고 괜찮았네요.

우니도 있네요.

감태 위에 샤리가 올라가고

그 위에 우니와 무순으로 마무리했는데,

감태의 은은한 바다향과

진하고 크리미한 우니의 조화가 좋았습니다.

이것도 맛있어서 하나 더 먹었어요 ㅎㅎ

한국이든 일본이든

5월부터 우니(성게)가 제철이라서

딱 맛있던 듯 합니다.

 

감태가 맛있어서 단새우도 하나 먹었네요.

감태 위에 샤리가 올라가고

단새우도 2개 올라갔는데

단새우가 진짜 이름값을 제대로 했습니다.

(정말 달았어요 ㅎㅎ)

와규타다끼입니다.

질 좋은 와규를

사이드 부분만 살짝 그슬렸는데

불향이 나서 좋았고

고소한 육질과 풍미가 좋았습니다.

고급 오마카세 식당의

하이엔드 스시까지는 아니지만

근래 먹은 스시 중에서는

퀄리티가 상당히 좋았던 스시들입니다.

(그런데도 대부분 2200원이라니...)

 

아보카도 연어알입니다.

생연어의 뱃살 위로

파인애플 소스와 연어알,

그리고 아보카도가 올라간 스시입니다.

가뜩이나 기름지고 고소한 연어에

부드러운 아보카도까지 더해졌구요,

파인애플 소스와 연어알의 감칠맛으로

기름진 맛을 잡아주는 밸런스가 좋았네요.

이건 김치항정입니다.

붉은색 접시라서 데워 먹어야 맛있어요 ㅎㅎ

항정살 위에 김치가 올라간 스시인데,

불맛이 나는 항정살의 쫄깃쫄깃함과

볶은김치의 달달함의 조화가 좋았습니다.

(뭐 돼지고기와 김치는 찰떡 궁합이잖아요 ㅎㅎ)

이건 진짜 K-스시 중 하나라

일본에서는 먹기 힘든 메뉴입니다 ㅎㅎ

(가끔 묵은지 쓰는 스시 가게들은 있는데

볶은 김치 쓰는 가게는 못 본 듯...)

이건 참치우니단새우입니다.

뭐 비싼 재료 삼총사가 듬뿍 올라간

프리미엄 스시입니다 ㅎㅎ

아까미(등살) 위에 단새우,

그리고 그 위에 우니까지 올라간 스시인데요,

부드러운 참치 위에 단새우와 우니를 올려

풍부한 육향과 녹진한 감칠맛이 일품입니다.

소고기타다끼유부...

이건 정말 크더군요;;;

달콤한 유부속에

겉을 살짝 구운 육회를 꾹꾹 눌러 넣고

마늘소스, 데리야끼 소스를 얹었는데

진짜 입이 터져 나가는 줄 알았네요;;;

고소한 육향과 감칠맛이 일품!!!

응? 이건 뭐지?

처음 보는 스시라서 일단 집었는데

빨간색 접시라서 데워달라고 했습니다.

알고보니 역돔양념뱃살...

역돔...틸라피아로 많이 알고 계신데

부드럽고 기름진 뱃살 부위에

달콤짭쪼름한 양념을 한 스시인데

처음 먹어보는 맛인데 별미이긴 했습니다 ㅎㅎ

[으뜸스시 신촌점]

마지막 시그니쳐 3대장

불닭마요계란와규입니다.

시그니쳐 3대장 중 유일하게

프리미엄 스시가 아닌 스시입니다.

달달하고 부드러운 계란 위에

육향 가득한 와규가 올라가 있고

불닭소스와 마요네즈 소스를 뿌리고

토치로 불향까지 입혔어요.

달달하면서도 꽤 매운 맛이라

매운 맛을 좋아하는 저한테는 딱~!!!

따로 요청이 없으면 기본 매운맛

(신라면 수준)으로 나온다고 하구요,

매운맛 추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계속 쌓여만 가는 접시들...

하지만 스시 하나하나의

가격이 비싸지 않아서

아직은 버틸만(?) 합니다.

연어블랙캐비어입니다.

연어 위에 세계 3대 진미인

캐비어가 올라가 있는 스시입니다.

캐비어의 고급진 짭쪼름한 감칠맛이

연어랑 잘 어울리더라구요.

이건 불닭마요계란입니다.

이건 와규가 올라가지 않은 버전인데,

역시 이 불닭마요소스가 맛있어서

하나 먹어봤습니다 ㅎㅎ

 

이제 슬슬 마끼를 먹어볼 차례...

참치관자마끼입니다.

부드러운 아까미의 감칠맛에

관자의 쫄깃함, 안키모의 크리미함

한입에서 느껴지는데

묘하게 밸런스가 좋더라구요.

이건 전복게우장마끼...

쫄깃~한 전복에

녹진~한 게우장(전복내장) 소스가 듬뿍~!

전복은 그냥 전복이 아니라

특제간장소스에 재운 전복장이라

짭쪼름한 감칠맛이 좋아서

녹진~하고 고소한 게우장과 잘 어울렸어요.

마지막으로 상큼하게

날치알군함으로 마무리...

이제 배가 너무 불러서

스시는 도저히 못 먹겠더군요...

디저트나 과일 등으로 마무리 할 차례...

 

새콤달콤 입가심하기 좋았던 오렌지...

저는 솔직히 회전 초밥집에서

과일을 먹는 건 좀 아깝다고 생각하지만;;;

(아내는 꼭 과일을 하나씩 먹더라구요;;;)

포도젤리로 대망의 찐 마무리...

가성비가 좋다고 많이도 집어먹었네요;;;

총 31접시를 먹었구요,

(개인 최고 기록;;;)

2200원 X 31 = 68200원...

초밥 뷔페 디너 2인 가격 정도인데

퀄리티는 초밥 뷔페를 압살한다고 생각합니다.

하튼 간만에 너무 배부르고

맛있게 초밥을 먹었네요.

3, 4월에는

학교별 대항전도 했나보네요 ㅎㅎ

승리학교에게는

학교 전교생 접시당 20% 할인 혜택이!!!

아니 근데 이거는

학교로부터의 거리나 학생수나

연대가 압도적인데

너무 편파적인거 아닌가 ㅎㅎ

하튼 축하드립니다 ㅎㅎ


총평

신촌 현백을 정말 자주 가는 사람으로서

왜 이런 곳을 이제야 알았는지 모르겠네요;;;

신촌 현백에서 장을 보거나

쇼핑을 한 후 가볍게 들러서

식사하기 너무나 좋은 곳입니다.

기본 활어초밥도 신선하고 맛있지만

퓨전 & 아부리 등

다른데서는 먹어보지 못한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서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이런 신메뉴가 꾸준히 개발되어

질리지 않는 스시 먹방을

할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신촌 회전 초밥, 신촌역 초밥을

찾고 계시다면 추천드리는 맛집입니다.

저는 초밥을 좋아하는 딸아이와 함께

조만간 한번 더 방문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