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트로
올해는 "슈퍼엘니뇨"가 와서
역대 가장 더운 여름이 될 거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아직 6월 초인데도
푹푹 찌는 날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럴 땐 이자카야에 가서
시원~한 생맥주를 마시며
맛있는 안주를 먹는게
인생의 즐거움 중 하나인데요...
(저만 그런가요???)
아내의 퇴근 시간에 맞춰
제 마음의 고향인 신촌에 갔구요,
(누가 보면 연대 출신인 줄??)
가성비 넘치는 신촌이자카야,
신촌오뎅바로 유명한
[하나마토 신촌점]에 다녀왔습니다.

위치 & 찾아가는 길

2호선 신촌역 1, 2번 출구에서
300여m 거리로
도보로는 3-4분 정도 걸립니다.
신촌역 2번 출구로 나오셔서
연대 정문 방향으로 쭈욱 걸어오시다가
맥도날드가 있는 골목으로 들어오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전용 주차장은 따로 없구요,
(신촌 상권이 다 그렇습니다 ㅎㅎ)
신촌동 제1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거나
신촌현백주차장을 이용하시는게 좋은데
그야말로 "이자카야"잖아요?
술을 마시러 가는 곳이니
저처럼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ㅎㅎ
저는 아얘 술을 마실 생각으로
버스를 타고 갔습니다.
주소 & 전화번호 & 영업시간
|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9길 10-1 1층
|
||
|
☎ 0507-1479-0457
|
||
|
영업시간
매일 13:00 ~ 05:00
|
익스테리어 & 인테리어 & 좌석구성

사거리 코너에 자리잡고 있고
외관이 특이해서 굉장히 눈에 잘 띕니다 ㅎㅎ
지나다니다가 정말 많이 봤던 이자카야이고
어떤 곳인지 전부터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이제서야 가보게 되었네요...
화이트보드에
"12시 57분 출근"이라고 써 있죠?
신촌에서는 흔치 않게
13시부터 영업하는 술집이라
낮술하기도 좋은 곳입니다 ㅎㅎ


신도림에서 시작된 이자카야인데
"하나마트"라는 마트가 있던
자리에서 시작되어
[하나마토]라고 이름 붙여졌다고 해요.
(일본어로 마트가 마-토거든요)

500cc 생맥주가 3500원...

아니 제가 대학다닐 때(26년 전;;;)
생맥주 500cc가 그 정도 했었는데;;;
하튼 생맥주의 가성비가 아주 뛰어납니다 ㅎㅎ








일본 번화가 뒷골목의
이자카야에 온 듯한
왜색(?) 넘치는 인테리어 ㅎㅎ
좌석은 대부분 4인석이었는데
단체 모임하기 좋은 자리도 있었고,
다찌석도 있어서
혼술하기도 괜찮아보였어요.
조금 이른 시각이라(17시)
손님이 2-3 테이블만 있었는데
시간이 흐를수록 많은 손님들이 오셨습니다.
입구쪽에는 각종 술을 파는 바틀샵과
일본 과자를 파는 과자샵이 있어서
원하시는 분은 따로 구입도 가능합니다.
(가격도 괜찮더라구요)

저희는 신촌 골목이 내다 보이는
창가석으로 앉았습니다.
밖은 푹푹 찌는데
에어컨이 빵빵하게 나와서 시원했습니다.
메뉴 & 주문내역

주문은 테이블마다 설치된
태블릿으로 하시면 됩니다.



출처 : 하나마토 네이버플레이스
메뉴는 이자카야에서 볼 수 있는
거의 대부분의 메뉴가 다 있구요,
야끼토리와 오뎅이 유명합니다.
그 외에 안주하기 좋은 시그니처 메뉴와
튀김, 조림, 국물, 탕, 사이드 메뉴까지,
정말 없는 메뉴가 없더군요 ㅎㅎ

주류도 생맥주, 하이볼, 사케 등
다양한 술을 팔고 있는데
생맥주의 가격이 저렴해서
몇잔씩 먹어도 부담이 없을 것 같습니다.
(대학교 앞이라 그런가 참 가격이 착하네요)
저희는 오뎅5종,
야끼토리5종 세트메뉴(22000원),
그리고 야끼소바(10000원),
야끼교자(4900원),
그리고 생맥주 2잔을 시켰습니다.
저는 테라생맥주(3500원)를 시켰고
아내는 삿포로생맥주(4900원)를 시켰어요.
참고로 오뎅5종, 야끼토리 5종을
따로 시키는 것보다 세트메뉴로 시키시면
2000원이 더 싸니
꼭 세트메뉴로 시켜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는 이상하게
하이볼 가격이 비싼데
(일본은 하이볼이 많이 싸거든요 ㅎㅎ)
[하나마토 신촌점]은
하이볼 가격도 참 괜찮았습니다.


화장실은 실내에 있는데...
문을 못 찾아서 한참 헤맸네요 ㅎㅎ
저게 화장실 문이었어요;;;
(지금보니 위에 일본어로
화장실이라고 적혀 있네요;;;)

테이블 위에는
오뎅탕을 데워 먹는 용도의 인덕션과
각종 식기와 앞접시가
깨끗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선 생맥주부터...ㅎㅎ
테라 생맥주는 500cc고,
삿포로 생맥주는 350cc인 듯 해요...
테라생맥주
: 히야시 잘 된 시원한 생맥주가
단돈 3500원!!!


히야시가 정말 잘 되어 나와서
시원~~하게 쭈욱 들이켰습니다.
크으...이 맛이지...
잘되는 술집의 생맥주는
신선할 수 밖에 없어서
맛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삿포로 생맥주
: 부드럽고 달콤한 홉의 향이
살아 있는 프리미엄 생맥주

삿포로 생맥주도 다른 가게에 비해 싼데
역시나 좋은 맥주입니다...
첫맛은 부드럽고
뒤에는 맥아의 달큰함과
홉의 향이 잘 느껴져서
참 맛있는 라거입니다.
오뎅 5종
: 부산 3대 어묵인 미도어묵이라
어육함량이 높아 탱글탱글 맛있었음.

먼저 오뎅 5종이 나왔네요...







일반 오뎅들도 있구요,
그 외에 유부주머니도 있고
치쿠와도 있고 한펜도 있고
꽤 다양한 오뎅들의 구성입니다.
(5종이라고 했는데 왜 7종으로 보이지? ㅎㅎ)
팔팔 끓는 오뎅탕에
오뎅을 넣고 데워서 드시면 됩니다.
치쿠와는 집게와 가위로
썩썩 썰어주시구요.
일단 국물이 짜지 않아서
술과 함께 후루룩 후루룩 떠 먹기 좋았어요.
밖은 엄청 더운 날씨이지만
안은 또 엄청 추워서
(에어컨 진짜 빵빵;;;)
뜨끈한 오뎅국물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오뎅은 부산 3대 어묵 중 하나인
미도어묵을 쓴다고 하시는데
그래서 그런지 어육함량이 높아서
탱글탱글한 식감과
깔끔한 맛이 일품이었네요.


유부주머니도 엄청 큰데
안에는 이렇게 모찌가
들어있어서 쫄깃쫄깃...

한펜도 정말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야끼토리 5종
: 숯불향이 좋고 육즙이 살아 있는
야끼토리 세트...
맥주를 절로 부르는 맛!!!

다음은 야끼토리 5종...
숯불에 갓 구워나와서
숯불향이 정말 좋더군요.



우선 닭껍질부터...
숯불에 강하게 구워서
불향이 좋고 바삭바삭함이 살아 있습니다.
씹을수록 껍질 특유의
쫀득함이 매력적인 부위죠 ㅎㅎ

왜인지 아내는 싫어해요;;;
(오히려 좋아 ㅎㅎ)
저는 없어서 못 먹는데 ㅎㅎ


닭염통입니다.
서걱서걱 꼬들꼬들한 식감은 물론
잡내가 없고 담백하고 고소해서 좋았습니다.
뭐 맥주에는 딱이죠 ㅎㅎ

닭날개(테바사키)입니다.
살짝 타래소스가 발라져 있는지
달콤짭짤해서 맛있었어요.

이게 이래봬도 제일 고급 부위로
단품으로도 가장 비싼 부위거든요?
그런데 역시 아내가 별로 안 좋아합니다;;;
(은근 초딩입맛인 듯;;;)
그래서 제가 다 먹었어요 ㅎㅎ


이건 닭다리살 꼬치같은데요.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즙...
지방함량이 딱 적절해서
야들야들 맛있는 부위입니다.
뭐 이건 남녀노소 호불호가 없는 부위죠 ㅎㅎ
너무 바싹 익히면
육즙이 다 빠져나가는데
육즙을 잘 가둬서 구우셔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닭대파꼬치(네기마)입니다.
닭고기와 대파를 번갈아가며 꽂아낸
일본 야키토리의 대표적인 메뉴 중 하나죠.
담백하고 육즙이 풍부한 닭고기와
향긋하고 달큰하게 구워진 대파의 조합이
기가 막힙니다 ㅎㅎ
야끼소바
: 우스터소스가 너무 강하지 않아
더 맛있었던 일본의 국민 간식

야끼소바(10000원)입니다.

볶은 중화면과 양배추 위에
숙주를 올리고 아오노리,
마요네즈, 가쓰오부시를 듬뿍 올렸습니다.
[하나마토 신촌점]은
하나같이 안주들이 가성비가 좋아서
여러 안주를 시켜도 부담이 적은 것이 좋네요.

모임 같은 거 할 때 단체로 오면
각자 먹고 싶은거 골라서 같이 먹으면
딱 좋은 그런 이자카야입니다.
잘 비벼서 먹으면 되는데요.
갓 만들어서 김이 모락모락 났기에
정말 맛있어보였어요 ㅎㅎ


우스터 소스 베이스라
새콤한 맛이 없을 순 없는데
일본 현지 야끼소바는
솔직히 제 입에 조금 많이 시어요;;;
한국화된 야끼소바가 달콤짭짤해서
딱 맛있습니다 ㅎㅎ
[하나마토 신촌점]의 야끼소바도
제 입에 딱~ 맞아서 맛있게 잘 먹었네요.
야끼교자
: 일본 전통 하네츠키 방식으로 구워낸
야끼교자의 정석...
겉바속촉 육즙이 풍부한 맛있는 교자!!!

다음은 야끼교자(4900원)입니다.
비쥬얼이 정말 끝내주네요 ㅎㅎ
전형적인 일식 야끼교자입니다...
하네츠키 스타일로 구워진 게 잘 보이시죠?
만두바닥에 바삭한
전분 날개를 붙이는 기술인데
바삭바삭함을 극대화하는
식감이라 정말 맛있습니다.

굽기가 정말 완벽하네요 ㅎㅎ
가격은 싸지만
절대 퀄리티가 낮지 않습니다...

테이블에 준비된
교자용 쇼유에 시치미를 넣은 다음
찍어드시면 됩니다.


하네가 마치 과자처럼
바삭하며 부서지는게 특징이구요,
교자의 아랫부분은 오독오독 맛있고,
교자의 윗부분은 야들야들 부드러운,
정말 다양한 식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갓 구워나와서 엄청 뜨겁구요,
(입천장이 홀라당 델 뻔;;;)
얇은 피 안에 들어 있는
돼지고기와 채소로 만든 소가
너무 맛있더라구요.

이것도 맥주 안주로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안주가 비싸지 않다고
하도 여러개를 시켰더니
마지막엔 정말 배가 불렀네요;;;

총평
신촌은 근처에 대학교가 많아서
예전부터 가성비 넘치는
술집이 많기로 유명했습니다.
요즘은 안타깝게도
예전의 위상만큼은 아닌데
그래도 값싸고 맛 좋은 안주와
술이 있는 가게는 지금도 잘 되더라구요.
그 대표적인 곳 중 하나가
[하나마토 신촌점]이구요,
신촌에서 가장 손님이
많은 술집 중 하나예요.
(오픈 첫날부터 만석에
웨이팅 걸려서 소문났었다고)
친구들끼리 모임하러 오기도 좋고
연인과 데이트 하면서
술 한잔을 해도 좋은 곳입니다.
신촌이자카야, 신촌술집을 찾고 계시다면
추천드리는 가게입니다.
'동네 식당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연남동 오코노미야끼 맛집 모모키친 연남동 데이트하기 좋은 닭꼬치 오코노미야끼 맛집 추천 이자카야 (1) | 2026.06.11 |
|---|---|
| 홍대 이색 맛집 스프카레카무이 홍대점 토핑이 푸짐하게 올라간 삿포로 스프카레의 맛 (1) | 2026.06.11 |
| 마포곱창 곱 마포직영점 허영만 이영자 등 수많은 연예인이 인증한 서울 3대 곱창맛집 (0) | 2026.06.05 |
| 신촌 회전 초밥 으뜸스시 신촌점 한 접시에 2200원 동일가 가성비가 끝내주는 회전 초밥 맛집 (0) | 2026.05.31 |
| 상수역카페 서교동맛집 [수상한베이글홍대] 상수동 카페거리에 위치한 유럽풍 분위기의 베이글 맛집 데이트 장소 추천 (1) | 2026.05.2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