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식당 소개

합정 샤브샤브 맛집 추천 샤브인서울 합정점 : 가족식사 및 데이트하기 좋은 곳 꽃게 된장 육수 강추

닥터리의 리키피디아(Leekipedia) 2026. 6. 18. 19:12
728x90

인트로

제 아내의 직장은 목동 근처라서

목동 - 당산 - 합정 - 홍대 - 신촌을 거쳐

집으로 오게 되는데요,

그러다보니 저녁 외식은

아내의 퇴근길 경로에 있는

식당을 주로 가게 됩니다.

아내의 직장과 집의 중간에 위치한

합정역을 특히 많이 가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주차가 편리하고

맛집도 많은 딜라이트스퀘어

자주 방문합니다.

딜라이트스퀘어에

합정역 맛집, 합정역 샤브샤브로

유명한 맛집이 있다고 해서

아내와 함께 [샤브인서울 합정점]에서

저녁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위치 & 찾아가는 길 & 주차

2, 6호선 합정역 8번 출구로 나오시면

딜라이트스퀘어로 바로 연결되는데요,

딜라이트스퀘어 1차

지하 2층으로 오시면 됩니다.

주차는 딜라이트스퀘어1차에 하시면

3시간까지 무료 주차 지원이 가능합니다.

(딜라이트스퀘어2차에 하시면

주차 지원 안됩니다.)

저도 차를 가지고 가서

딜라이트스퀘어1차에 주차했습니다.


주소 & 전화번호 & 영업시간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길 14 딜라이트스퀘어 1차, 지하2층 샤브인서울 합정점
0507-1497-3451
영업시간
월 ~ 금 11:00 ~ 22: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라스트오더 14:00, 21:00)
토 ~ 일 11:00 ~ 22:00
(라스트오더 21:00)

지하 2층은 대략 이런 구조이니

지도를 보고 찾아오시면 됩니다.

교보문고와 올리브영 근처예요.

딜라이트스퀘어 공지 게시판 곳곳에

이런 전단지가 붙어 있는데

전단지 사진을 찍어가시면

모듬 피쉬볼을 무료로 주신다고 해요~!!!


익스테리어 & 인테리어 & 좌석구성

: 화이트 & 우드톤의

모던하고 깔끔한 인테리어와

부스형의 편안한 좌석과 프라이빗 룸,

모임 및 데이트하기 좋은 곳...

아직 브레이크타임 전이라 조금 기다렸습니다.

(16시 50분에 방문;;;)

후기를 보니 피크타임에는

웨이팅도 있다고 하네요.

매장 밖에서 기다리는 손님들을 위해

마실 차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매장은 넓고 깔끔했구요,

화이트 & 우드의 모던하고

고급진 인테리어라서

데이트하거나 어르신들

식사 대접하기도 좋아보였어요.

대부분의 좌석이 부스형이라

자리도 편안했고 어느정도

프라이빗한 느낌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여러명이 앉을 수 있는 단체석도 있고

안쪽에는 프라이빗룸도 있었어요.

(방해될까봐 사진을 못 찍었;;;)

17시 오후 영업 오픈런을 했는데

이른 시간임에도 웨이팅을 피하려고

일찍 온 손님들이 꽤 계셨습니다.

아이의자도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랑 오기에도 좋아보였어요.

식기도 깔끔하게 세팅되어 있었구요.


메뉴 & 주문내역

출처 : 샤브인서울 합정점

메뉴는 샤브샤브 한가지라서

고기랑 육수만 고르면 끝~!!!

아내는 1++ 한우 보섭살(30000원)을 골랐고

저는 프라임 앵거스 살치살(30000원)을 골랐습니다.

육수는 맑은 버섯, 얼큰 버섯,

꽃게 된장, 스키야키

4종류가 준비되어 있는데

육수에 따라 마지막에

후식 식사 메뉴가 달라져서

엄청 고민이 되더라구요.

 

주문은 태블릿으로 하시면 되구요,

저희는 고민고민하다가

다른 곳에서 먹기 힘든

육수로 고르자고 의견을 통일,

꽃게 된장 육수로 골랐습니다.

꽃게 된장 육수의 후식 식사 메뉴는

된장말이밥이예요.

(아내가 된장말이밥이 땡긴다고 해서 ㅎㅎ)

육수는 테이블 당 1개가 기본인데

2가지 육수를 고르려면 4000원?

추가금이 있었던 듯 하구요,

2가지 육수는 후식 식사 메뉴가 아니라

칼국수만 나온다고 해서

그냥 육수는 1개만 골랐습니다.

태블릿의 직원호출 메뉴에

육수추가, 반찬요청, 후식 식사 요청,

고기나 야채 등 추가 요청이 있어서

따로 직원을 육성으로

부를 필요가 없어서 편했습니다.

(저희 같은 I형 성격은 그렇다구요 T_T)


포토 리뷰 이벤트

(네이버, 캐치테이블)를 하시면

왕교자 4개(6000원)를

서비스로 받을 수 있으니

꼭 참가해보세요.

밑반찬은 무랑 마늘쫑

등으로 만든 피클인데

이게 아삭아삭 상큼해서

몇번을 리필해먹었는지 모릅니다;;;


샤브샤브용 3종 소스

: 유자폰즈간장소스, 참깨소스, 칠리소스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좋음

 

샤브샤브의 꽃은 소스 아닐까요?

소스는 총 3종인데요,

유자폰즈간장소스, 칠리소스,

참깨소스가 나옵니다.

 

그리고 소스에 넣어 먹을

다진 고추와 다진 마늘이 나옵니다.

테이블에 [샤브인서울]

맛있게 즐기는 법이

잘 설명되어 있어서

시키는대로 드시면 됩니다 ㅎㅎ

 

유자폰즈간장소스에는 고추를,

참깨소스에는 마늘을

넣어서 준비했습니다.

 

꽃게 된장 육수입니다.

철 꽃게와 새우, 뒤포리, 조개 등

각종 해산물을 우려내어

된장과 끓여낸 육수인데요,

저는 샤브샤브집에서는 처음 보는 육수였습니다.


프라임 앵거스 살치살 & 1++ 한우 보섭살

: 최고 등급의 고기를

육류별 최적의 두께로 커팅해서

최고의 맛과 식감을 제공

 

제가 시킨 프라임 앵거스 살치살입니다.

소고기 부위 중 마블링으로는

둘째가라면 서러운 부위죠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샤브샤브에는

이런 지방이 많은 부위가

더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마블링도 뛰어나고

고기 자체가 엄청 좋아보였어요.

 

아내가 시킨 1++ 한우 보섭살입니다.

보섭살은 소의 엉덩이 윗부분인데

지방이 적고 담백하며

육향이 진한 부위로 유명합니다.

샤브샤브에 보섭살이?

라고 저는 잠시 의문을 품었지만

실제로 먹고나니

고개가 절로 끄덕끄덕 ㅎㅎ


신선하고 다양한 채소와 버섯

모둠야채와 버섯입니다.

 

야채 5종, 버섯 4종, 당면, 분모자 등

총 11가지 종류의 재료

보울 가득 서빙됩니다.

 
 

버섯은 표고버섯,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느타리버섯, 이렇게 4종이구요,

프리미엄 샤브 다이닝을 표방하는 식당답게

재료가 정말 신선하고 좋았습니다.

 
 
 

야채랑 단호박도 신선했어요.

딱 봐도 재료 선정에 목숨을 거는(?)

레스토랑이라는 게 팍팍 느껴졌습니다.

두부도 흐물거리지 않고 탱탱...


꽃게 된장 육수

: 다른 샤브샤브 가게에서는

보기 힘든 유니크 한 육수,

꽃게, 새우에서 우러난

시원한 감칠맛과 된장의 조화!!!

(강력 추천!!!)

 

 

처음에는 하나씩 넣다가

그냥 몽땅 투하~!!!

 

병원에서만 보던 포셉

하나씩 세팅되어 있어서

재료를 넣거나 가져다 먹기 편했어요.

(젓가락은 잘 안 집혀지잖아요 ㅎㅎㅎ)

 

열전도율이 높아

보글보글 금방 끓네요.

우선 국물부터 한번 떠먹어 보았습니다.

꽃게, 새우 등에서 우러난

시원하고 달큰한 감칠맛과

된장의 조화가 일품입니다.

난생 처음 먹어보는 맛인데

짜지 않고 은은한 감칠맛이라

너무 맛있었네요.

(꽃게 된장 육수 강력 추천~!!!)

예전에 태안에서 먹었던

게국지 느낌이랑 비슷한데

훨씬 시원하고 훨씬 감칠맛이 좋았습니다.


마라탕 가게에서 많이 보던

팬더 분모자가 ㅎㅎ

쫄깃쫄깃 맛있었구요.

키리모찌도 들어있네요.

'산속의 고기'라는 별칭 답게

감칠맛도 좋고

쫄깃해서 맛있었던 표고버섯...

제가 버섯 종류는 다 좋아하다보니

다른 버섯도 다 맛있었습니다.

자 이제 슬슬 고기를 투하해볼까요?


프라임 앵거스 살치살

: 최고 등급인 프라임 등급의,

마블링이 뛰어난 부위라

은은하고 고소하고

기름진 부드러움이 일품!!

 

먼저 프라임 앵거스 살치살부터

넣어봤습니다.

얇게 커팅되어 살짝만 익혀 드시는게 맛있습니다.

 

먼저 유자폰즈간장소스

찍어서 먹어봤습니다.

일본에서는 샤브샤브나 나베에서

빠지지않는 소스죠.

마블링이 뛰어난 부위라

살치살 특유의 은은한 소기름 맛이

입안가득 퍼지는 맛인데,

유자폰즈간장소스의 새콤달콤상큼한 맛이

느끼함을 싸악~ 잡아줍니다.

최고 등급인 프라임 등급 앵거스라서

고기가 정말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합정 샤브샤브 맛집 인정~!!!)

진한 고소함과 단짠단짠 맛이 좋은

참깨소스에도 찍어 먹었는데요,

다진 마늘을 듬뿍 넣었더니

느끼하지 않고 맛있었어요.

라이스페이퍼를 샤브샤브국물에

살짝 데친 뒤 싸먹어도 맛있다고 해서

도전~~ 하였습니다.

 

살치살, 버섯, 배추, 야채 등을

감싸서 냠~!!!

이건 참깨소스랑 정말 잘 어울렸네요.

새콤달콤한 칠리소스

다진고추를 듬뿍 넣어

소스를 매콤~하게 만들어서

기름기가 많은 살치살과는 찰떡 궁합~!!!

두부도 딱딱한 두부가 아니라

부들부들하면서도 탱탱해서

식감이랑 맛이 한결 나았습니다.


1++ 한우 보섭살

: 담백하고 깔끔한 맛,

씹을수록 한우 본연의 육향과

고소함이 뛰어난 맛~!!

남은 야채랑 두부를 다 넣고

1++ 한우 보섭살도 넣었습니다.

 

샤브샤브에 넣는 소고기는

모두 살짝만 익혀 먹어야 맛있지만

특히나 보섭살 같이 지방이 적은 부위는

핏기가 가실 정도만 익혀야지

많이 익히면 질겨서 못 먹습니다;;;

그래서 내꺼 아내꺼 해서

2점씩만 자주자주 넣어서 먹었어요.

사실 샤브샤브용으로

보섭살은 처음 먹는 것 같은데

기름이 많은 우삼겹이나 살치살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더라구요.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구요,

씹을수록 한우 본연의 진한 육향과

고소한 맛이 배어나와서

샤브샤브와 꽤 잘 어울렸습니다.

커팅이 너무 두꺼우면 씹기가 힘들고

너무 얇으면 식감이 별론데

딱 적당한 두께로 커팅되어

먹기 딱~~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당면도 투하해서 익혀 먹었습니다.

양이 그렇게 많지 않아 보였는데

이정도만 먹었는데도

배가 엄청 부르더라구요;;;

하지만 후식 식사를 안 먹을 순 없죠?

(그거 먹으려고 샤브샤브 먹는건데요 T_T)


꽃게 된장 육수의

후식 식사 메뉴인 된장말이밥

: 농축되고 응축된 감칠맛이 뛰어나

숟가락이 멈추지 않는 맛!!!

 

태블릿으로 후식 식사를 요청하시면

밥과 소고기, 버섯, 두부, 대파 등을

가져오셔서 된장말이밥을 만들어주십니다.

 

한소금 끓여낸 후 드시면 되는데요,

요게요게 참 별미입니다 ㅎㅎ

고기집에서 된장죽이나 된장말이밥은

많이 먹어 봤는데

[샤브인서울 합정점]

된장말이밥이 제일 맛있었어요.

일단 짜지 않아 좋았고

농축되고 응축된 감칠맛이 훌륭했어요.

(은은한데 또 심심하지는 않은...)

배가 엄청 부른데도

한없이 입으로 들어가더군요;;;

점심 메뉴로 판다면

저는 이것만 먹으러

올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후식 음료로는 오미자차가 나옵니다.

새콤달콤해서 입가심으로 딱 좋습니다.

저는 꽤 만족한 식사를 했을 때

가게 명함을 가지고 나오는데

[샤브인서울 합정점]도 합격~!!!


총평

합정, 홍대 인근은 항상 주차하기가 힘든데

딜라이트스퀘어는 주차가 편리해서

차를 가지고 가기 좋은 곳입니다.

합정역과 바로 연결되어

대중교통으로의 접근성도 좋아요.

넓고 쾌적한 공간에 좌석도 편하고

화이트 & 우드톤의 모던한

인테리어도 깔끔해서

데이트하기에도 좋고, 각종 모임,

회식, 가족 식사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부모님들이 딱 좋아하실 음식과 공간이예요.)

직원분들도 서비스 교육을

빡세게(?) 받으셨는지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제대로 대접받은 느낌이 났습니다.

1++ 한우, 프라임 앵거스,

블랙나인 와규, 1등급 흑돼지

최고급 고기들만 준비되어 있구요,

각 고기마다 최적의 커팅 두께로 서빙되어

최고의 고기맛을 즐기실 수 있으며

각종 채소와 버섯 등 재료가 정말 신선했어요.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육수(꽃게 된장)도 있어서

방문하시면 꼭 새로운 육수에도 도전해보세요.

합정 샤브샤브, 합정역 맛집을 찾고 계시다면

추천드리는 맛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