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식당 소개

홍대가성비맛집 홍대IN파스타 : 양 많고 가성비 좋은 파스타 피자 리조또 맛집

닥터리의 리키피디아(Leekipedia) 2026. 6. 24. 20:04
728x90

 

인트로

제가 대학생이던 2000년대 초반,

신촌과 이대 등지에는

가성비가 정말 뛰어난

파스타 가게들이 많았습니다.

돈 없는 대학생, 고등학생들이

데이트하고 밥 먹는데에는

그만한 곳들이 없었죠.

요즘에는 그런 가게들이

다 어디갔는지

잘 보이지 않는데요.

홍대에 학생들이 즐겨 찾는

가성비 끝판왕 레스토랑이 있다고 해서

아내와 함께 방문했습니다.

홍대가성비맛집, 홍대파스타 맛집으로 유명한

[파스타IN홍대]에 다녀왔어요~!!!


위치 & 찾아가는 길

홍대입구역 9번 출구에서

400여m 거리로

도보로는 4-5분의 가까운 거리입니다.

전용 주차장은 따로 없지만

굳이 차를 가져오시려면

가게 맞은 편이 서교프라자라서

거기 주차장에 세우시면 됩니다.

저는 홍대 갈때는

차를 안 가지고 다녀서

버스를 타고 서교동(중)

정류장에 내려서 걸어서 갔습니다.


주소 & 전화번호 & 영업시간

서울 마포구 홍익로5안길 32 준빌라
0507-1434-0810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라스트오더 21:10)

익스테리어 & 인테리어

건물 1층이 [홍대IN파스타]입니다.

안으로 들어갔는데

어디가 [홍대IN파스타]인건지

잠시 혼란스러웠으나 ㅎㅎ

직원분이 나오셔서 안내해주셨어요 ㅎㅎ

그도 그럴 것이 [홍대IN파스타]

조금 특이한 구조라서

위에 보이는 중앙의 야외 좌석이 있구요,

양쪽에 총 3개의 실내공간이 있습니다.

날씨가 너무 덥거나 춥지 않을 때,

또는 저녁이나 밤에는

약간 야장 느낌으로 야외 자리에 앉아도

분위기가 좋을 것 같아요.

 
 
Previous imageNext image
 

위에 보이는 3개의 공간이 모두

[홍대IN파스타]인거죠 ㅎㅎ

(이런 구조의 식당은 또 처음보네요 ㅎㅎ)

각 룸마다 분위기가 조금씩 다릅니다 ㅎㅎ

룸이 3개나 되기에

좌석수를 합치면 꽤 많다고 볼 수 있어요.

저희는 좌측에 있는 룸으로

안내 받아서 들어갔습니다.

실내는 캐쥬얼하면서 깔끔한 느낌이구요,

대부분 2인 테이블이었지만

4인 테이블도 있었습니다.

저희가 들어갔을 땐 만석이었구요,

한바탕 손님들이 빠져나간 후

실내 사진을 겨우 찍었네요 ㅎㅎ


테이블이랑 자리가 저리 많은데도

피크 타임에는 웨이팅이

걸리는 맛집이라고 해요.

뭐 그도 그럴 것이

학생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메뉴가 있고

또 가성비가 워낙 좋아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도 좌석이 많고 회전률이 좋아서

자리는 또 금방금방 난다는 후기가...


메뉴 & 주문내역

: 메뉴의 가성비가 좋아서

여러개 시켜 먹어도 부담이 없음

주문은 테이블마다 설치된

태블릿으로 하시면 됩니다.

 

지금은 [홍대IN파스타]이지만

옛날에는 파스타리코라는 이름이었는데

그때도 학생들한테 인기 있던 가게였다고 해요.

가격이 워낙 싸고 괜찮다보니

1인 1메뉴 주문하셔야 하구요,

메뉴 사진을 SNS에 인증하시면

탄산음료 1잔을 서비스로 주신다고 합니다.

 
 

이걸 정말 다 파신단 말야?

싶을 정도로 메뉴가 많습니다 ㅎㅎ

파스타, 리조또, 필라프,

스테이크, 피자, 샐러드

양식을 총집합한 메뉴 구성이구요,

파스타나 리조또도

크림, 토마토, 오일 등

종류가 정말 다양해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레스토랑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격이 착하다보니

이것저것 시켜도 큰 부담이 없어서

저희도 여러개를 시켜서 먹었습니다.

빠네 로제 스테이크

파스타 미디움(매콤)(18500원),

치즈불닭 치킨 리조또(9500원)

빠따떼 피자(15900원)

그리고 제로콜라(3000원) 2잔을 시켰습니다.

너무 많이 시킨게 아닐까?

남들이 돼지라고 생각하면 어쩌지?

하고 걱정하고 있었는데

옆 테이블을 보니 가녀린 여학생 2분이

메뉴 3개를 시켜놓고 열심히 드시고 계셔서;;;

가격 부담이 적으니

대부분 2명이서 3개를

시켜서 드시고 있더라구요...


 

셀프바에는 피클이 준비되어 있어서

원하는대로 가져다

드실 수 있게 되어 있었구요,

물티슈와 식기도 셀프로 챙겨가셔야 합니다.

가게가 넓고 손님이 많아서

이 정도는 손님이 해주셔야 ㅎㅎ

(가격도 싼데 말이예요)

장사 안되는 가게는

피클도 물러 있는 경우가 많은데

장사가 잘 되는 가게라서

아삭아삭 맛있었습니다.

많이 달지 않아서 맛있었네요.


제로콜라도 큰 컵에 한잔 가득!!!

뭐든 양이 많은 [홍대IN파스타]입니다 ㅎㅎ

주문이 들어가면

그때부터 바로 만들어주시기 때문에

나오는데 좀 시간은 걸렸어요.

(그래봤자 5-10분 ㅎㅎ)

 

짠~!!!

음식은 거의 동시에 서빙되어서 좋았네요.


빠네 로제 스테이크

파스타 미디움(매콤)

: 꾸덕한 로제소스에 매운맛이 킥으로...

스테이크에 빠네 빵까지

엄청 배부른 파스타...

빠네 로제 스테이크

파스타 미디움(매콤)(18500원)입니다.

아니 무슨 양을 이렇게 많이;;;

파스타 보울이 넘쳐날 듯 담겨 나옵니다.

빠네(Pane)는 이탈리아어로 빵을 뜻하는데,

한국에서는 둥근 빵 안을 파내어

파스타나 스프를 담아 내오는

요리를 일컫는 경우가 많습니다.

 
 

큼지막한 빵에 로제 파스타가

흘러넘치게 담겨 있구요,

보통은 빵 뚜껑을 덮어 나오지만

[홍대IN파스타]에서는

먹기 좋게 잘라서 나옵니다.

파스타 위에는 미디움으로 잘 구워진

스테이크가 올려 있어요.

와 이건 혼자 먹기는 빡세겠다 싶을만큼

양이 상당했습니다.

막 요리되어 나온데다가

빠네 안에 들어가 있었기에

엄청 뜨겁습니다...

한입 크게 먹었다가

다시 뱉고서는(?)

후후 불어서 먹었네요;;;

토마토의 상큼함과 크림의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가

잘 어울리는 것이 로제소스인데요,

[홍대IN파스타]의 로제 파스타는

꽤 매콤한 로제 파스타였습니다.

(오히려 좋아~!! ㅎㅎ)

알고보니 주문시

맵기 조절을 할 수 있더라구요;;;

(1 ~ 3단계)

그렇다면 이게 1단계라는 소리인데 ㅎㅎ

맵찔이 분들은 2-3단계는

꿈도 꾸지 마시길 ㅎㅎ

저희가 시킨 건 엄청 매운건 아니고

느끼함을 깔끔하게 잡아주는 정도였어요.

 

빠네를 로제소스에 묻혀서

먹는 것도 빠네 파스타의 묘미죠 ㅎㅎ

빵이 로제소스를

스펀지처럼 쭉쭉 빨아들여서

입안가득 우걱우걱 먹으면

로제소스와 빵의 풍미가~!!

다른 메뉴도 양이 많았고

빠네가 엄청 커서 부끄럽게도

빵은 조금 남기고 말았어요;;;

(아 제가 왠만하면 음식 안 남기는데 T_T

이게 양이 적당히 많아야지...)

 

스테이크 고기는 아마도

살치살인 듯 합니다.

미디움 보다는 미디움 웰던에 가깝긴 한데

(아마 파스타가 워낙 뜨거워서

더 익은 것 같아요)

질기지 않고 잡내 없이 맛있었어요.

아내는 스테이크를

미디움 웰던으로만 먹기에

오히려 좋아했네요.

로제파스타와 같이 먹어도

잘 어울렸습니다.

가격대가 저렴하다고 해서

맛까지 저렴하지는 않더라구요.

(저는 꽤나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

뭐야 맛집이잖아 ㅎㅎ)


빠따떼 피자

: 기본 토마토소스가 없어서

치즈와 감자의 담백한 맛이 일품!!

빠따떼 피자(15900원)입니다.

 

빠따떼(Patate)는 이탈리아어로

감자를 뜻합니다.

(포테이토, 빠따떼...비슷하잖아요 ㅎㅎ)

지금은 포테이토 피자도

꽤 대중화 되었고 종류도 엄청 많지만

[홍대IN파스타]의 빠따떼는

피자치즈, 감자, 베이컨만을 올린

이탈리아식에 가깝습니다.

 

토마토소스 없이

위에는 렌치소스와 데리야끼 소스

가볍게 올려 있어서

치즈와 감자의 풍미가 살아 있어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이 좋았습니다.

굉장히 얇은 씬피자였는데

다른 요리가 워낙 양이 많아서

씬피자인게 다행이었달까요? ㅎㅎ


치즈불닭 치킨 리조또

: 맵찔이는 가라...

매콤한 불닭 소스에 치즈와 닭고기가 듬뿍~!

매운 음식 매니아는 도전해볼만한 맛!!

치즈불닭 치킨 리조또(9500원)입니다.

꽤나 매워 보이는데...

이것 역시 아내의 pick입니다...

(맵찔이가 왠일로???)

매콤한 불닭소스 베이스에

담백한 닭가슴살과 치즈가 듬뿍~!!

오우...이건 꽤 맵습니다 ㅎㅎ

저같은 매운맛 매니아는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아내는 조금 힘들어하긴 했어요 ㅎㅎ

불닭소스의 화끈한 매운맛을

담백한 닭고기와 고소한 치즈가

중화를 해줍니다.

자극적인 매운맛이라기보다는

꾸덕하면서도 깔끔한 매운맛인데

맛있게 맵다? 딱 그 말이 정확해요.

간만에 목젖까지 타격감이 느껴지는

매운 음식을 먹어서 저는 좋았습니다 ㅎㅎ

메뉴 하나하나의 양이 꽤나 많아서

진짜 배가 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결국 거의 다 먹었지만

빠네 몇 조각을 남기고 말았습니다.

(옛날 돌아가신 할머니께서

음식 남기면 지옥 간댔는데 T_T)


총평

결정장애가 올만큼 다양한 메뉴,

생각보다 괜찮은 퀄리티, 막강한 가성비...

학생들과 젊은 분들이 좋아할 조건을

모두 갖춘 레스토랑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옛날 대학생 때 생각이 나는 저녁 식사였어요.

(여...여보...옛날 여친 생각이 난게 아니고;;;

식사가 그랬다고 식사가...)

연인으로 보이는 손님도 많았고

여자 두분이서 오신 테이블도 많았는데

좀 특이했던 것은 남자 둘이서

온 테이블도 꽤나 많았다는 것...

아 그분들이 그런 성향(?)인 것은 아니구요,

맛 좋고 가성비 좋고 양 많은 식당이면

남자들은 단골이 되기 마련이니까요 ㅎㅎ

홍대 근처에서 캐쥬얼하게

즐길 수 있는 양식이라

홍대 관광을 오신 가족이나

데이트하는 연인들이

가볍게 식사하기 좋은 곳입니다.

홍대가성비맛집, 홍대파스타 맛집을

찾고 계시다면 추천드리는 맛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