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식당 소개

홍대 오코노미야끼, 홍대 가성비 맛집 [코노미], 가성비 있는 오코노미야끼와 생맥주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추천~!!!(feat. 생맥주세트, 오코노미야끼, 야끼소바, 크림생맥주)

닥터리의 리키피디아(Leekipedia) 2024. 10. 10. 21:57
728x90

 

당직을 좀 몰아서고 났더니

휴가가 좀 생겨서

10월 7-9일까지 쉬게 되었습니다.

(야호~!!!)

당직 전날은 부담되서

술을 안마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연휴가 생기거나 휴가를 받으면

맥주 한잔 생각이 간절해집니다.

(어차피 내일부터 쉬니까요 ㅎㅎ)

홍대는 일반 맛집도 참 많지만

그래도 대학가라는 특성이 있어서

가성비 있는 가게도 참 많은 편인데요,

홍대 오코노미야끼, 홍대 가성비 맛집가게로

정평난 [코노미]에 다녀왔습니다.

2호선 홍대입구역 9번 출구와

2, 6호선 합정역 3번 출구에서

500m 거리로,

도보로 6-7분 정도 소요됩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어요,

홍대 근처에 가시면

차는 안 가지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6길 28
02-333-3036
영업시간
월 ~ 금 16:00 ~ 22:40
(라스트오더 22:00)
토 ~ 일 13:00 ~ 21:40
(라스트오더 21:00)

호텔 더 디자이너스 홍대에서

홍대정문으로 이어지는 골목길의

중간쯤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코노미야끼 전문점입니다.

(그래서 가게 이름이 "코노미"인 듯 ㅎㅎ)

 

좁은 통로를 지나면

안쪽의 넓은 공간이 나오는 형태이구요,

12년 이상 사랑 받아온 오코노미야끼 가게라서

약간 노포 느낌이 나서 더 좋았습니다.

(사실 일본 오코노미야끼 가게들은

이런 형태가 많죠 ㅎㅎ

오코노미야끼가 막 비싸고 고급 라인업의

음식이라기보다는

회사원이나 학생들이 즐겨 찾는

음식이니까요)

4인 테이블도 4-5개 있구요,

벽쪽으로 2인이 앉을 수 있는 좌석도

6-7개 있었던 것 같아요.

 

흡사 심야식당의 분위기가 ㅎㅎ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여서

연인들이 데이트를 하거나,

소개팅 후 2차를 하기에도 나쁘지 않아 보였네요.

 

벽에는 진격의 거인과 슬램덩크, 원피스 등

다양한 원화 느낌의 만화가 붙어 있었네요.

(아마 사장님이 일본 만화를 좋아하시는 듯 ㅎ)

일식을 파는 가게라면

일본 느낌이 나는 인테리어가

더 좋다고 생각해요 ㅎㅎ

의자안을 열면

이렇게 짐을 보관할 수 있게

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테이블마다 작은 철판이 놓여 있는데,

여기서 조리가 되는 것은 아니고,

사장님이 주방에서 조리하셔서

이쪽에 옮겨주시는 시스템입니다.

네이버 영수증 포토리뷰 작성시

음료 1병 또는 치즈토핑 서비스를

주신다고 하시니 꼭 써보세요~!!!

 
 
Previous imageNext image
 

오코노미야끼 전문점이라

다양한 조합의 오코노미야끼를 팔고 있구요,

베이컨, 새우가 들어간 A,

베이컨, 오징어가 들어간 B,

새우와 오징어가 들어간 C가 있습니다.

그 외에 야끼소바나 야끼우동, 코로케, 타코야끼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있어서

골라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가격대가 다른가게에 비해 확실히

저렴한 느낌이 있어요.

세트 메뉴도 있어서

하이볼, 도쿠리, 칭따오, 생맥주 등과

같이 시키면 좀 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저희는 저번에 하이볼에 오코노미야끼를

먹었었기 때문에

생맥주세트(27500원)를 시켰습니다.

크림생맥주2잔 + 오코노미야끼 + 야끼소바 or 야끼우동

의 구성인데,

오코노미야끼는 Type C(새우 + 오징어)로 골랐고,

야끼소바로 선택했습니다.

 

 

특이하게 절여진 무가 나오는데,

오옷??? 이게 오코노미야끼랑 생각보다

잘 어울리더라구요 ㅎㅎ

(리필도 1번 했네요 ㅎㅎ)

 

크림생맥주입니다.

(따로 시키면 4500원)

히야시도 잘 되어 있고

신선한 생맥주라서 맛있었습니다.

아오 맥주 못 잃어~!!!

(아내가 반잔만 마셔서,

남은 반잔까지 제가 마셨네요.

오히려 좋아~!!!)

 

 

 

 


오코노미야끼와 야끼소바입니다.

(단품으로 시키면 각각 9900원, 9500원 입니다.)

양이 살짝 적은 느낌이 들긴 했는데,

가격이 워낙 경쟁력이 있어요.

손님들 대부분이 학생인 듯 했는데,

다 이유가 있더라구요 ㅎㅎ

새우, 오징어, 계란, 마 등이 들어간

전형적인 교토식 오코노미야끼입니다.

 

갓 만들어서 나와서

뜨끈뜨끈해요.

 

가쓰오부시도 듬뿍 올려져 있고,

반을 갈라보니

조금 얇은 형태였는데,

간이 딱 좋았습니다.

안주로 먹는 경우가 많아

다른 가게들은 조금 짠 경우가 많은데,

짜지 않고 맛있었어요.

 

오코노미야끼에 들어있는 오징어는

조금 질긴 경우가 많은데

(식감을 더 살리려고 그러는건가;;;)

[코노미]의 오코노미야끼는

오징어가 굉장히 부드럽더라구요.

새우도 그냥 작은 새우가 들어있는 게 보통인데,

[코노미]의 새우는 이쁘게 칼집이 나 있어서

나선형으로 예쁘게 구워져있고,

식감이 부드럽고 좋았습니다.

오코노미야끼는

15000원이 훌쩍 넘는 가게가 많은데

9900원이라면 가성비는 정말 좋다고 생각해요.

양도 딱 적당해요.

고퀄리티에 저렴한 가격~!!! 굳~!!!

야끼소바입니다.

 
 

간이 잘 배어 있는 소바에,

숙주나물, 각종 해산물,

그리고 가쓰오부시로 마무리.

뭐 야끼소바의 정석이네요 ㅎㅎ

맛있었구요.

역시 오코노미야끼처럼

간이 너무 좋았습니다.

야끼소바는 원래 우스타 소스가 들어가기에

약간 시큼한 맛이 나는데,

시큼한 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우스타 소스를 싫어하시거나,

특유의 시큼한 맛 때문에

야끼소바를 멀리 하셨던 분들도

잘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조금 더 한국인 입맛에 맞게

단짠의 밸런스를 잘 맞춘 야끼소바입니다.

여기...야끼소바 맛집인가?

싶을 정도로 근래 먹어본 야끼소바 중

제일 맛있었네요 ㅎㅎ

(홍대 야끼소바 원탑??)

홍대 가성비 맛집이라

가성비 있는 가격에

홍대 오코노미야끼와 생맥주, 하이볼

등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리는 가게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