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식당 소개

대흥역 불고기 전골 맛집 [금둥이네], 대흥동 맛집 인정~!(feat. 두툼불고기, 들기름 나물 비빔밥)

닥터리의 리키피디아(Leekipedia) 2024. 1. 28. 15:23
728x90

저희 딸은 이제 겨우 만으로 6살이지만

학원을 여러개 다닙니다.

어린 나이에 벌써부터 학원을 다녀야 하나?

싶지만 제겐 결정권이 없어요.

(아내 & 장모님 POWER)

매주 화요일마다 수학 학원을 다니고 있는데

길 건너편이 바로 경의선 숲길이라

학원을 마치고 외식을 하기로 했습니다.

대흥역 불고기 전골 맛집[금둥이네]에서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대흥역 3번 출구에서

경의선 숲길 방향으로 2분 거리입니다.

서울 마포구 백범로 16안길 5 1층
☎ 0507-1472-5601
영업시간
화 ~ 금 11:00 ~ 22:00(라스트오더 21:00)
토,일 12:00 ~ 22:00(라스트오더 21: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낮과는 다른 분위기의 경의선 숲길이네요.

이 일대의 가게가 그렇듯이

마치 가정주택의 1층에 위치한 듯한 모습이라

아늑함이 느껴집니다.

 

실내공간은 그렇게 넓지는 않습니다.

테이블이 4-5개 있고,

창밖을 보면 식사할 수 있는 좌석이 3-4개 있습니다.

얼마전 할로윈이어서 그런지

호박장식과 거미줄 장식 등이 아직 있네요.

창가석 의자에 있는 녀석은 금둥이 인형일까요? ㅎㅎ

사장님이 찐 애견인이신 듯 합니다.

가게이름도 아마 강아지 이름에서

따오신 것 같아요.

저 사진속의 강아지가 금둥이겠죠? ㅎㅎ

털이 금색이라 금둥이인가?

저는 시바견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내는 진돗개라고 해서

설전이 벌어졌습니다.

사장님에게 여쭤보니

믹스견이라고 하시네요;;;

(비겼네요. 좋은 승부였다...)

 

출처 : 네이버 지도

메인 메뉴는 불고기 전골입니다.

저희는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세트메뉴를 먹기로 했습니다.

2인 두불세트(33000원)

두툼불고기M

사리 택1(버섯, 분모자, 당면, 떡)

들기름나물비빔밥

공기밥 무한제공

사리는 면을 좋아하는 딸을 위해

당면으로 했습니다.

반 오픈 키친인데,

저는 오픈 키친을 위생이 좋다고 생각해서

선호합니다.

 
 
Previous imageNext image
 

상추샐러드

불고기용 디핑 소스 2종

(데리야끼랑 칠리 같았어요)

깍두기가 세팅 되었습니다.

샐러드는 상콤한 맛입니다.

 

드디어 두툼불고기가 나왔습니다.

두툼하고 큼지막한 생목살

금둥이네만의 비법양념으로

숙성시켰다고 하네요.

각종 버섯과 야채도 듬뿍 들어있습니다.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는 불고기 전골

 

어느정도 고기와 야채가 익으면

직원분이 직접 오셔서

목살과 버섯을 먹기 좋게 잘라주십니다.

고기를 좋아하는 우리 딸은

음식에서 눈을 떼지 못하네요 ㅎㅎ

 

드디어 이제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기 한점을 집어 칠리소스에 콕 찍어서

냠냠...

오오~! 돼지고기가 이렇게 부드럽다니!

아내한테 괜히 한번 물어봤네요.

"이거 돼지 맞지?"

그것도 모르냐는 눈초리로 보네요.

비법소스에 충분히 재워서 야들야들하고

달콤하면서도 짭쪼롬한

이 좋습니다.

그냥 먹기에도 짜지 않고 맛있습니다.

 
 

들기름 나물 비빔밥입니다.

들기름 향이 유난히 좋은데

여쭤보니 시판 들기름이 아닌

방앗간에서 직접 짜오신 들기름을 쓰신다고 하네요.

무나물, 시래기, 깨, 새싹채소 등이 듬뿍

들어 있어서 비벼서 드시면 됩니다.

고소하고 건강한 맛입니다.

 

고추장도 따로 주시는데

고추장에 비벼 먹어도 맛있습니다.

저희 아이도 맛있는지

잘 먹었습니다.

(덕분에 저는 한숟갈 맛만 겨우...)

 

이제 당면을 넣어 먹을 차례입니다.

당면은 물에 충분히 불려 있어서

생각보다 금방 익어요.

당면에도 깨가 솔솔~!

원래 불고기에는 당면이죠 ㅎ

당면이 소스를 듬뿍 머금어서

달콤짭짜름하게 맛있습니다.

면을 좋아하는 우리 딸이

거의 다 먹었네요.

경의선숲길 근처에서

식사할 곳을 찾고 있으시다면

대흥역 맛집

[금둥이네]에서

불고기 전골을 한번 드셔보세요.

이 글은 리뷰노트를 통하여 본 업체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