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식당 소개

이대 돈까스 맛집 [긴자료코 이대점]에서 아내와 저녁식사~!(feat.데미그라스 돈까스 세트, 토마토 파스타 우동, 왕새우 후라이)

닥터리의 리키피디아(Leekipedia) 2024. 3. 17. 13:42
728x90

원래 대학교 앞에는

학생들을 위한 수많은 식당들이 있는데,

특히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학생들을 위해

가성비가 뛰어나거나, 양이 많은,

그런 식당들이 특히 많습니다.

이대나 신촌도 예외는 아니구요.

비교적 최근에 생긴

프랜차이즈로서

이대 맛집, 이대 돈까스 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는

[긴자료코 이대점]에 다녀왔습니다.

2호선 이대역 2번 출구에서

220m 떨어져 있으며,

도보로 2분 정도 거리입니다.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7길 5 1층 101호
0507-1442-0944
영업시간
11:00 ~ 21:00(라스트오더 20:10)
격주 일요일 정기휴무

긴자(銀座, ぎんざ)는 일본 도쿄에 위치한

가장 번화한 지역 중 하나로

우리나라로 치면 "명동"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명품매장도 많고

맛집도 많기로 유명하죠.

료코(りょこう)는 우리말로 "여행"이라는 뜻이구요.

일본 도쿄의 긴자거리에서 여행하면서

즐기는 맛집의 컨셉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대표메뉴는 밖에 전시되어 있는데요,

데미그라스 돈까스, 명란크림우동, 사케동(연어덮밥),

가츠소고기 카레라이스 등이 대표메뉴인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일식 식당에서 파는

대부분의 메뉴를 팔고 있습니다.

항상 배고픈(?) 학생들을 위해

모든 메뉴는 1.5인분을 주문하시면

양을 많이 주신다고 하네요

(돈까스 고기는 아마 안되는 것 같고

덮밥의 밥이나, 우동의 면을 많이 주시는 것 같네요.)

 

주문은 입구 옆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하시면 됩니다.

 

구조는 전석 다찌석으로 되어 있구요.

(역시 혼밥의 근본은 일식~~!!!)

혼밥하기에도 아주 좋아 보입니다.

의자 밑에는 짐을 보관할 수 있는 바구니가

놓여 있습니다.

뭔가 일본에 있는 식당에 들어온 느낌이 나긴해요.

이른 시간(17시 30분 경)임에도 사람이 바글바글했구요.

주방은 오픈키친으로 되어 있어

요리하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번 말씀드렸듯이

전 위생관점에서

오픈키친을 선호합니다 ㅎㅎ

네이버 리뷰이벤트 중이라

메뉴주문 후 영수증을 이용해

리뷰를 작성하시면

콜라 or 사이다 서비스를 주신다고 하네요.

 

셀프바에는 장국, 김치 등이 있어서

가져다 드시면 되구요,

각종 식기도 본인이 직접 세팅해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저희는

데미그라스 돈까스 세트(14500원),

토마토 파스타 우동(9000원),

왕새우 후라이 2pcs(4500원)을 주문했습니다.

 

 

 

 

제가 주문한 데미그라스 돈까스 세트(14500원)입니다.

큼지막한 돈까스 2덩이에

특제 데미그라스 소스가 올라가 있고,

상추, 토마토 샐러드, 와사비가 제공됩니다.

 

세트메뉴에는

큰 고로케 2개와 새우 후라이 1개

사이드로 나옵니다.

듣던대로 푸짐하네요.

 
 

밥에는 후리가케가 뿌려져 있네요.

(밥이 거의 고봉밥 한공기가 ㅎㅎㅎ)

 

데미그라스 소스는

우리가 흔히 먹는 데미그라스 맛은 아닌데요,

뭐랄까...음...

뭔가 더 크리미한 느낌이라

짜지 않고 풍미가 좋았습니다.

맛있어요.

조금 느끼하다 싶으실 때는

옆에 있는 와사비를 곁들이시면

또 이것이 별미더라구요.

 

고로케도 깨끗한 기름에 바로 튀겨서

괜찮았구요,

왕새우 후라이가 개인적으로는 맛있었습니다.

새우가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아서

딱 맛있는 새우튀김이었습니다.

둘다 타르타르 소스에 잘 어울리죠.

아내가 시킨 토마토 파스타 우동(9000원)입니다.

맛은 토마토 파스타인데

면이 우동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로제인 건 아닌데,

맛은 일반 토마토 파스타보다는

좀 더 크리미한 느낌입니다.

파마산 치즈도 뿌려져 있는 것 같네요.

 

오우...이것도 양이 상당합니다.

(이걸 우동면 추가해서

1.5인분 드시는 분도 있다고?)

젊었을 때는 저도 음식 양이 많았는데,

나이가 드니까 많이는 잘 못 먹겠어요.

 
 

왕새우 후라이 2pcs(4500원)입니다.

새우가 통통~하고,

깨끗한 기름에 튀겼는지

바삭하고 맛있습니다.

입이 까다로운 아내도

맛있다며 2개를 먹었네요.

(저는 세트에 나온 1개만;;;)

기본 음식의 양도 상당히 많은 편이라

자칫 남길 뻔 했습니다...만

다 먹었지요 ㅎㅎ(맛있었어요)

이대 돈까스 가게나, 이대 맛집을 찾고 계신 분들께

한끼 식사를 하실 수 있는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이 글은 리뷰노트를 통하여 본 업체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