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식당 소개

[쏭타이치앙마이 마곡직영점] 태국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발산역, 마곡역 쌀국수 맛집~! 진한 태국식 쌀국수를 맛보고 싶다면 추천~!

닥터리의 리키피디아(Leekipedia) 2024. 2. 9. 18:46
728x90

올해도 여름은 다 지나가는데 뒤늦게 더위를 먹었는지 최근 아내가 통 입맛이 없어 하더군요.

 

아내가 좋아하는 쌀국수를 먹을까, 소고기를 먹을까 고민하다가 아내의 직장(이대서울병원) 근처에 태국식 쌀국수 가게가 있던 게 생각이 나서 아내의 점심시간을 이용해 방문하기로 했습니다.(아내가 말하길 마곡역 쌀국수를 물어보니 이 가게를 추천하는 사람이 많았다고 하네요.)

저희가 방문하기로 한 [쏭타이치앙마이 마곡직영점]

5호선 마곡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8분, 5호선 발산역 9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거리이고, LG사이언스파크 마곡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소 -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 62 마곡사이언스타워 1층 117호
전화번호 - 0507-1325-1419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브레이크 타임 전 라스트오더 14:40)
주차 - 매장이 위치한 "마곡사이언스타워" 건물 지하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2시간 무료)
* 단체석, 주차, 포장, 배달, 예약, 무선 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남/녀 화장실 구분

가게 분위기부터 태국 현지 느낌이 뿜뿜하네요.

저는 10년 전에 8박 9일로 태국여행을 혼자 다녀온 적이 있는데요. 그때 태국 음식(팟타이, 쏨땀, 태국식 쌀국수 등등)에 중독(?)되어 태국 음식 매니아가 되었고 한국에 와서도 태국 음식을 즐겨 먹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치앙마이도 2박 3일 들렀는데, [쏭타이치앙마이 마곡직영점]은 마치 현지에 있는 식당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가게의 모습이었습니다.

태국어로만 쓰여 있는 간판이며, 노란색과 보라색 조합의 간판과 익스테리어(태국에서 노란색은 국왕을 상징하는 색이며, 보라색은 번영을 상징하는 색으로, 태국 사람들이 선호하는 색상조합이예요.)가 진짜 태국 치앙마이의 식당같아 보였거든요.

아내가 잔업이 남아서 조금 늦은 시각(14시)에 방문했는데도 5-6팀의 손님들이 식사를 하고 계셨습니다.

이 근처에 자주 왔었던 아내의 말에 따르면, 점심시간의 피크타임에는 근처에 있는 기업의 직장인들로 북적북적하다고 하네요.(마곡맛집인정입니다.)

 
 

한낮인데도 실내는 조금 어두웠습니다만 그 점이 오히려 가게 분위기를 잘 살려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색색깔의 이국적인 조명과 액자 그리고 테이블이나 내부에 있는 의자, 쿠션, 식물들도 전부 태국 현지의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었네요.

밤에 오면 더 예쁠 것 같습니다.

 

주문은 테이블마다 비치되어 있는 패드를 이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결제는 후불로 계산대에서 하시면 됩니다)

일단 아내와 맛있는 쌀국수를 먹기 위해 온 거라서 왕갈비쌀국수를 골랐구요, 저희 둘 다 환장하는 쏨땀, 그리고 태국식 돼지고기 볶음인 팟카파오무쌉을 시켰습니다.

 

직원분이 바로 테이블 세팅을 해주셨습니다.

왕갈비를 찍어먹을 수 있는 태국식 식초(제가 태국 여행하던 기억을 떠올리면 "프릭쏨"이 아닐까 합니다.), 양배추 피클, 물 등이 세팅되었고, 특이하게 왕갈비를 잘라 먹을 수 있도록 집게와 가위도 같이 주셨네요.

 

쏨땀은 태국에서 즐겨 먹는 샐러드라고 보시면 되는데요.(태국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1위로 뽑힌 적도 있다고 합니다. -태국 왕립 요리학교 선생님 피셜-)

파파야, 당근을 채 썰어서 절구에 넣고 찧은 후 토마토, 견과류를 넣고 섞은 다음 라임즙, 피쉬소스, 설탕, 태국 고추, 고수 등을 넣어 버무려서 만든다고 알고 있습니다.(저는 10여년 전 태국 8박 9일 여행을 갔을 때 왕립 요리학교를 수료한 경력이 있습니다. 그때 만들었던 게 팟타이, 쏨땀, 태국식 커리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가게에 따라서는 너무 달게 만드는 경우도 있고(전 개인적으로 너무 단 것은 싫어해서요. 나이가 들어서 그런가 T_T), 또한 미리 쏨땀을 만들어 놨다가 제공하는 경우 물이 흥건한 쏨땀이 나오는 경우도 많이 봤는데, [쏭타이치앙마이 마곡직영점]은 파파야를 바로 채 썰은 후 찧어서 만든 것처럼 신선한 맛이 일품이었네요. 그렇게 많이 달지 않고, 매콤한 맛이 태국 현지에서 사먹었던 쏨땀을 연상케 해서 좋았습니다.(아내도 맛있다고 했습니다.)

 
 

드디어 저희가 먹고 싶어하던 쌀국수가 나왔네요.

베트남 쌀국수도 향신료가 들어가긴 하지만, 태국식 쌀국수는 더 많은 향신료가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고, 국물도 훨씬 진합니다.(우리가 흔히 보던 쌀국수 보다 훨씬 진한 국물색이 보이시죠?)

[쏭타이 치앙마이 마곡직영점]의 왕갈비 쌀국수는 기존의 쌀국수에 들어있는 고기에 추가해서 큰 왕갈비 한대가 추가로 들어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왕갈비는 큰 뼈에서 쉽게 분리되었고, 가위로도 쉽게 자를 수 있을 만큼 부드러웠습니다.

우선 고기를 한 점 집어 "프릭쏨(태국식 식초)"에 찍어먹어봤는데요. 음~! 고기가 전혀 질기지 않고 입에서 그냥 녹아내립니다.

잡내도 전혀 없구요.

우리가 흔히 접하는 베트남 쌀국수는 사실 미국식 베트남 쌀국수로 베트남 사람이 미국으로 이민을 가서 현지 입맛에 맞게 만든 쌀국수입니다. 단맛이 강한 편이죠.

[쏭타이치앙마이]의 왕갈비 쌀국수는 현지의 태국식 쌀국수 맛에 가깝다고 보시는 게 맞으실 겁니다. 단맛은 덜하고 깊은 국물맛이 일품입니다.(벌써 국물 때깔부터가 다르잖아요.) 마곡쌀국수맛집이라고 소문난 이유가 있네요.

 

마지막으로 나온 음식이 팟카파오무쌉입니다.

팟(볶다) 카파오(태국바질) 무(돼지고기) 쌉(다진)은 말 그대로 다진 돼지고기를 볶아서 바질과 곁들인 밥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볶음밥처럼 밥이 섞여 있지 않아서 밥과 돼지고기 볶음을 따로 먹어서 맛보다가 나중에 비벼서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직원분이 설명을 해주셔서 그대로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현지 레스토랑에서 먹던 바로 그 맛입니다.(태국 여행할 때 팟타이와 팟카파오무쌉은 정말 많이 먹었거든요. 가격이 싸서 한끼에 2개는 기본으로 시켜서 먹었습니다.)

또한 동남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타이거맥주를 무려 생맥주로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신규 입점했다고 하네요)

아오, 차만 안 갖고 왔어도 시원하게 낮술 달리고 싶더라구요.

생맥주 뿐만이 아니라 와인 종류도 있고, 연태고량주(은근 태국식 음식과 어울릴 것 같네요), 막걸리, 하이볼과 칵테일, 소주 등 거의 모든 종류의 주종이 구비되어 있어서 밤에는 맛있는 태국 음식과 함께 회식 하러 들르시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야외 테라스석도 충분히 마련되어 있습니다. 바로 앞에는 잔디광장이 펼쳐져 있어서 푸릇푸릇해요.

또 특이하게 반려동물 동반 입장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희가 식사할 때에도 강아지 한마리가 식당을 돌아다니고 있었어요 ㅎ

(다른 손님에게 방해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셔서인지 반려동물 동반 손님은 테라스석에 앉아 있긴 하시더라구요.)

기본적으로 쌀국수 맛집인 듯 하지만, 쌀국수 이외에도 똠얌꿍, 뿌님팟봉커리, 팟타이 등 다양한 태국식 음식이 있어서, 다음에 또 한번 방문해보고 싶습니다.

발산, 마곡역 근처에서 진한 태국식 쌀국수를 드시고 싶으신 분이시라면 추천합니다.

출처 : 쏭타이치앙마이 마곡직영점 네이버지도

출처 : 쏭타이치앙마이 마곡직영점 네이버지도

출처 : 쏭타이치앙마이 마곡직영점 네이버 지도

지금 이벤트로 네이버 예약하시면 5% 할인 + 음료(콜라/사이다/소주 중 택1) 서비스를 주신다고 하네요.

또한 네이버 예약시 와인 및 위스키 콜키지프리라서 집에 있는 좋은 와인이나 위스키가 있으시면 와인잔과 위스키 언더락잔을 세팅해주신다고 합니다.

네이버 영수증 리뷰를 적어주시면 음료 한잔 서비스도 주신다고 하니 꼭 영수증 리뷰도 적어보세요.(저는 이걸 모르고 집에 와서 영수증 리뷰를 적었지 뭐예요 T_T)

 

 

 
728x90